IT-모바일

아이패드 종류 정리 (ft. 용도별 추천)

울팍스 2022. 3. 30.

아이패드 종류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도 종류가 다양하다 보니 어떤 걸 사야 될지 고민이 되실 텐데요. 용도별로 필요한 아이패드 추천도 해드릴 테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요즘은 무거운 노트북 대신 간편하게 태블릿 PC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런데 갤럭시 탭이나 아이패드 등의 고사양 태블릿이나 레노버나 아마존 등의 가성비 태블릿 등 종류가 다양해서 어떤 것을 고를지 막막하시죠? 그래서 오늘은 고르는 데 도움이 되시라고 태블릿 PC 중 아이패드의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의 종류

 

아이패드-종류
아이패드-종류

 

애플에서 출시된 태블릿의 종류는 크게 네 가지로 나뉩니다. 바로 아이패드, ②아이패드 프로, ③아이패드 미니, ④아이패드 에어인데요. 각 모델별로 가지고 있는 특징과 어떤 분들에게 적합한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iPad(아이패드)

 

ipad
아이패드

 

위 제품은 현재 나와있는 아이패드 제품 중 제일 가격이 저렴한 제품입니다. 현재 9세대까지 나와있으며 가격은 45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아이패드 제품 중 유일하게 홈버튼이 존재하고 1세대 애플 펜슬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는 영상 시청 및 편집, 포토샵, 스케치, 필기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니 아이패드 입문자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2. iPad Pro(프로)

 

ipad-pro
아이패드-프로

 

애플 태블릿 중에 가장 크기가 크고 무거운 제품입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11인치와 12.9인치로 나누어져 있고 가격은 11인치는 100만 원부터 12인치는 138만 원부터입니다.

 

8코어 CPU/GPU의 M1 칩을 탑재하여 빠른 속도와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델의 프로모션 기능으로 애플 펜슬 반응 딜레이가 거의 없어서 부드러운 필기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장 공간도 최대 2TB까지 지원해서 디자인을 위한 작업용으로 사용하기 좋답니다.

 

 

 

전문 콘텐츠 생산 도구로 이용하시는 분들이나 업그레이드된 디스플레이와 스피커가 네 개가 달려있어서 음악이나 시각 효과에 민감해하는 예술 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3. iPad mini(미니)

 

ipad-mini
아이패드-미니

 

애플 태블릿 중 가장 크기가 작은 제품입니다. 현재 6세대까지 나왔습니다. 가격은 65만 원부터입니다.

 

디스플레이 기술은 프로 모델과 비슷하지만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필기나 콘텐츠 생산 용도로는 맞지 않습니다. 따라서 모바일 게임이나 간단한 메모를 하는 용도로 쓰실 수 있습니다.

 

한 손으로 들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한 손으로 휴대폰보다 조금 더 큰 화면으로 영상 시청을 하고 싶은 분들 또는 휴대성이 중요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4. iPad Air(에어)

 

ipad-air
아이패드-에어

 

보급형과 전문가용의 중간 지점의 밸런스를 가진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5세대까지 나와있고, 가격은 78만 원부터입니다.

 

전면 라미네이팅 처리된 디스플레이로 화면에 직접 선을 긋는 듯한 필기감을 느낄 수 있고요. 프로와 비슷한 수준의 디스플레이 수준을 가지고 있고 m1 칩이 사용된 것에 비해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전적인 여유가 있고 밸런스 좋은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싶은 입문자영상을 보거나, 필기, 간단한 수준의 일러스트 작업이 목적이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아이패드 종류와 용도별 아이패드 추천까지 해드렸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본인에게 맞는 아이패드를 고르기 위해서는 사용 목적과 우선순위를 생각하는 게 중요합니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는지, 휴대성이 좋은 게 중요한지, 주요 목적이 무엇인지, 큰 작업환경이 필요한지에 대해 고민해 본 후에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필기 어플 추천 (노타빌리티 vs 굿노트)

아이패드 필기 어플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 필기 어플의 양대 산맥인 노타빌리티와 굿노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면 아이패드 필기 어플

wolfoxg.tistory.com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