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C

맥북 프로그램 삭제 방법 정리

울팍스 2022. 3. 11.

맥북 프로그램 삭제 방법 알고 계시나요? 저도 맥북 프로그램 삭제를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헤맸던 기억이 있습니다. 맥북을 처음 쓰면 쉽지 않더라고요. 아래에서 맥북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맥북 프로그램 삭제 방법 2가지

 

맥북 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한번 알고 나면 그다음부터는 쉬우니 차근차근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1. 런치패드 이용

 

맥북 프로그램 삭제하는 첫 번째 방법은 런치패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App Store에서 설치한 어플들은 런치패드에서 쉽게 맥북 프로그램 삭제가 가능한데요.

 

맥북-런치패드
맥북-런치패드

 

이렇게 생긴 것이 바로 런치패드입니다. 런치패드에 들어가시면 맥북에 설치된 프로그램, 애플리케이션들이 보이실 텐데요. 런치패드에서 그 어플들을 꾹 누르고 있으면 이렇게 흔들리면서 어플 왼쪽 위에 x 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맥북-런치패드-프로그램-삭제
맥북-런치패드-프로그램-삭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쓰시는 분들한테는 익숙한 방법이실 텐데요. x를 눌러주시면 맥북 프로그램이 삭제됩니다.

 

그런데, 흔들리기는 하지만 x자가 나타나지 않는 것들도 있죠? 이것은 앱스토어에서 설치한 프로그램이 아니라 크롬이나 웨일처럼 직접 다운로드한 어플들인데요. 이것들은 런치패드를 이용해서 삭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사용해 주어야 합니다.

 

 

 

2. 응용프로그램 Finder

 

맥북 프로그램 삭제하는 두 번째 방법은 Finder의 응용프로그램 파일에서 직접 삭제해 주는 방법입니다. 런치패드에서 삭제되는 것도, 삭제되지 않는 것도 모두 이 방법으로는 삭제가 가능한데요.

 

맥북-finder
맥북-finder

 

Finder에 들어가시면 왼쪽에 즐겨찾기 부분에 응용 프로그램이라는 항목이 있을 것입니다.

 

맥북-finder-이동
맥북-finder-이동

 

만약 없으신 분들은 화면 상단에서 이동 > 응용 프로그램을 눌러주셔도 되고 단축키로 Shift ⇧ + command ⌘ + A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맥북-finder-응용프로그램-1
맥북-finder-응용프로그램

 

맥북-finder-응용프로그램-2
맥북-finder-응용프로그램

 

응용 프로그램으로 이동하셨으면 여러분이 설정한 파일 화면으로 프로그램들이 보이실 겁니다.

 

맥북-finder-휴지통
맥북-finder-휴지통

 

여기서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우클릭하여 휴지통으로 이동시켜주면 맥북 프로그램 삭제가 완료됩니다. 여기서는 따로 삭제 버튼이 없고 휴지통에 넣는 것이 삭제하는 것입니다.

 

 

 

맥북 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런치패드와 Finder를 이용한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앱스토어에서 받은 프로그램은 런치패드에서 간단히 삭제가 가능하고 런치패드에서 삭제 불가능한 프로그램은 Finder를 이용해서 삭제하시면 되겠습니다. 맥북 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을 모르셨던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