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아이폰 한 손 모드 및 해제 방법 정리

울팍스 2021. 8. 26.

여러분의 핸드폰은 화면 크기가 큰 편인가요, 작은 편인가요? 아이폰은 갤럭시 시리즈에 비해서는 작은 편이지만 그래도 크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꽤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한 손으로 핸드폰을 조작하다 보면 위 쪽을 터치하기 힘들다든지 하는 불편한 점이 있기에 보통은 두 손으로 핸드폰을 사용하실 텐데요.

 

아이폰에는 한 손으로도 조작이 비교적 수월한 아이폰 한 손 모드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이 아이폰 한 손 모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한 손 모드란?

 

아이폰에는 화면 상단 간편 접근이라는 설정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아이폰 한 손 모드라고 불리는 기능인데요. 한 손으로 핸드폰을 사용하면 어떤 점이 불편할 것 같으신가요? 가장 불편한 점은 아무래도 손이 작은 경우 화면의 위쪽을 터치하기 힘들다는 것이겠죠.

 

아이폰-한손모드-방법

 

그래서 한 손 모드에서는 화면 하단을 아래로 슬라이드 할 경우, 화면 상단이 아래로 내려오게 됩니다. 아이폰의 화면이 어떤 상태든 간에 화면이 세로로 되어 있다면 화면 하단을 아래로 슬라이드 하면 위와 같이 상단 화면이 아래로 내려오게 됩니다. 이렇게 한 손으로는 터치하기 힘든 화면의 위쪽도 터치하기 쉽게 하는 것입니다.

 

아이폰 한손 모드 해제 법

 

하지만 이 한 손 모드에 좋은 점만 존재하지는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로 한 손 모드가 필요 없는 경우에 화면이 아래로 내려가는 상황입니다. 저는 한 손 모드를 잘 사용하지 않는 편인데, 예전에 설정을 해제하기 전까지는 가끔 내려가는 화면 때문에 불편함을 겪고는 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한 손 모드 해제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한손모드-해제

 

일단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설정에 들어가서 약간 아래로 스크롤하면 위와 같이 손쉬운 사용이 있습니다. 터치해 주세요. 손쉬운 사용에는 터치라는 항목이 존재합니다.

 

터치에 들어오게 되면 위와 같이 화면 상단 간편 접근이라는 설정이 있고 온/오프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따라 하면 화면 상단 간편 접근이 잠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아이폰 한 손 모드와 한 손 모드 해제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손이 작아서 한 손으로 아이폰을 사용하기 힘드셨던 분들과, 평소에 한 손 모드로 불편함을 겪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리라 믿습니다.

추천 글